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AZSE430-IWK) 솔직 후기 리뷰 시작합니다. 공기청정기 살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미세먼지가 심해진 탓에 드디어 직접 공기청정기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하기 전 두가지 후보가 있었는데 위닉스가 제 예산에 맞고 더 사고 싶었던 브랜드라 덜컥 구매했네요.

위닉스 공기청정기 택배가 온 모습입니다. 택배 옆구리가 좀 상해서 와서 걱정했는데 스티로폼부분에 맞아서 그런지 제품은 멀쩡합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택배 윗면에 보시면 무상보증기간 1년 연장해준다고 써있네요. 위닉스 공기청정기 구매하실 분들은 제품번호 확인해서 꼭 잊지말고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택배를 뜯었습니다. 위에 스티로폼이 있고 드디어 위닉스 공기청정기 모습이 나옵니다. 비닐에 싸여있는 모습입니다. 

안에 간단한 위닉스 공기청정기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충분히 보시고 따라하실 수 있을만큼 설명 잘되어있더라구요.

비닐 뜯어서 공기청정기 더 자세히 볼게요. 옆에 보시면 버튼이 있는데요. 차례대로 전원버튼, 풍향조절 버튼, 차일드락 버튼,


 필터리셋버튼이 있습니다. 터치식이라 편해요. 밑에는 필터 뜯기 전 부착되어 있는 테이프(?)입니다. 

안을 열어볼게요. 먼저 프리필터의 모습이 보입니다. 프리필터 - 탈취필터 - 마이크로 집진필터 순으로 들어있습니다.

이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 안에 필터는 꼭 포장지를 뜯고 사용하세요! 처음 구매시 꼭 뜯어주세요! 완전 중요합니다!  

필터 다 꺼내고 안에 모습입니다. 

아까 필터 비닐 뜯으면 두가지 필터가 나옵니다. 하나는 마이크로집진필터입니다. 미세먼지에는 이 필터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가 공기청정기 고를때 헤파필터라고 하는 것이 마이크로집진필터입니다. 동일한 용어입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S 는 헤파필터등급 H13으로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답니다.  

또 하나의 필터는 탈취필터입니다. 확대한 모습도 같이 찍어놨습니다. 말그대로 각종 생활냄새 제거해주는 탈취필터에요.

넣으실때는 반대로 마이크로집진필터 넣고 -> 탈취필터 넣고 -> 프리필터 넣으시면 됩니다. 프리필터 넣으실때는 아래 양끝에 홈을 먼저 끼운후 위에 빨간색 표시 친 부분에서 딸깍 소리가 나면 정상적으로 필터를 끼운것이랍니다. 

이제 돌려보겠습니다. 처음 돌렸을 때 역시 집안이 빨간색입니다. 한 30분 정도 풍량을 터보로 해서 엄청 돌렸더니 주황색으로 변신하더라구요.

이후 드디어 파란색으로 불빛이 나옵니다. 이 표시등은 스마트센서표시등인데요. 파랑이 좋음 주황이 보통 빨강이 나쁨을 의미합니다. 수면모드도 있고 필터교환표시등도 있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 사용해본 결과 느낀점은 '잘 샀다' 입니다. 가격대비 정말 훌륭한 제품입니다. 공기청정기 없이 어떻게 살았었나 생각할정도로 올해 정말 잘 산 상품 중 하나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퀴가 없다는 점. 대신 공기청정기에 손잡이는 있는데요. 그래도 바퀴달린 공기청정기가 이동할 때는 더 편할 듯 합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망설이시는 분들 중 가장 큰 이유가 소음이더라구요. 제가 생각했을 때 이정도 공기청정기 소음은 거슬릴정도는 아닙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 는 엄청 예민하신 분들 아닌 이상 쓰는데 전혀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