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 만물상 소갈비찜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만물상 유귀열씨 레시피인데요. 명절 음식으로 만들면 정말 맛있겠어요. 수입 소갈비를 한우로 만드는 초간단 소갈비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물상 좋아하는 이유가 어떤 요리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해준다는 건데요. 이번 소갈비찜도 역시 예상대로 유귀열씨가 갈비를 데칠 필요도 없고 핏물 제거도 30분만에 할 수 있게 레시피를 알려주셨네요.

먼저 핏물 제거를 30분만에 할 수 있게 수정과를 준비해주세요. 시중에서 파는 수정과를 사용하셔도 된다고 해요. 소갈비 2kg 기준으로 따뜻한 물 9컵에 수정과 3컵을 넣고 소갈비를 넣어 핏물을 빼주세요.

수정과의 당분이 연육작용을, 수정과의 향이 잡내를 잡아준다고 하네요. 30분 뒤에 핏물이 다 빠진 소고기를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음으로 찬물로 깨끗하게 행궈서 체에 받쳐주세요.


이제 소갈비찜 양념장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소갈비 2kg 기준입니다. 수정과 2/3컵, 간장 2/3컵, 다진대파 2/4컵, 다진양파 3/4컵, 물엿 1컵, 후추 약간, 참기름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을 넣어 양념장 만들어주세요.

다음으로 냄비에 물 6컵을 넣고 끓여주신 뒤에 만든 양념장 부어주세요. 이후 고기를 투하해주세요. 부유물을 건져내면서 끓여주세요.

부유물 다 건져내면 뚜껑을 덮은 뒤에 센불로 1시간 더 끓여주시면 됩니다. 이번엔 소갈비찜에 넣을 채소를 손질할건데요. 배는 반개정도 깍둑 썰고, 밤 10개, 당근 150g, 무 200g을 준비해서 역시 동일하게 깍둑썰기해주세요.

1시간 뒤에 썰어놓은 무,밤,당근,배 넣어주세요. 이후 들깻가루 1스푼 넣어주세요. 주의하실 점이 딱 1스푼만 넣어주셔야 합니다. 들깻가루 넣으면 수입소갈비가 한우처럼 풍미가 높아진다고 해요. 


뚜껑 닫고 이제 20분 약불로 끓여주세요. 그러면 만물상 소갈비찜 완성된답니다. 명절 음식으로 꼭 해드세요. 맛있어보이네요! 만물상 279회 방송된 레시피가 더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내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79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