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212회에서는 거북목에 대한 건강정보가 나왔습니다. 만성통증, 치매, 소화불량의 원인이 되는 거북목. 먼저 거북목에 대해 알아봅시다.


머리 무게는 4~7kg 정도 되는데요. 머리를 숙였을 때는 목에서 느끼는 머리 무게는 12kg정도 된다고 합니다. 엄청 무거운거죠. 근데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유지하면 일자목이 되고 더 심해지면 거북목이 된다고 합니다.

거북목이 되면 목주변 근육이 신경과 혈관을 압박하고 목, 어깨에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저도 거북목은 아니지만 몇 개월전 진단을 받으니 일자목이더군요. 

그럼 거북목 진단은 어떻게 할까요? 거북목 자가진단을 위해 어깨와 귀의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어깨와 귀가 일직선이 아니라면 거북목이라고 합니다.

몸신 거북목 교정법으로 6분 페트병 베개가 나왔습니다. 먼저 자신의 후두하근을 찾아주세요. 페트병을 베게처럼 베고 누워서 턱을 당기고 후두하근을 누릅니다. 

단순하게 누워서 하시면 되구요. 손바닥은 위로 팔은 45도로 벌립니다. 엄지손가락은 최대한 바깥방향으로 돌려주세요. 이후 가슴을 살짝 내밀고 턱은 아래로 당기면서 후두하근을 눌러주세요. 정면, 좌, 우 각각 2분씩 총 6분을 자극하면 됩니다.


거북목에 어깨통증이 있으신 분무릎을 세우고 누운뒤에 페트병을 후두하근에 대세요. 정면만 실시하는 운동을 할건데요. 위에 나와있는 거북목 운동과 같이 팔을 45도 벌립니다. 

손목을 아래로 눌러 날개뼈를 4초 동안 조여주세요. 눈 감고 시선을 쇄골을 향해주세요. 이후 팔을 옆으로 벌리면서 최대한 들어올립니다. 이때 손바닥은 바깥쪽으로 해주세요. 들어올린 상태에서 4초동안 날개뼈를 한번 더 조이면 어깨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북목과 어깨 통증에 효과적이고, 총 20회 실시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하실 때 시선처리, 손바닥 바깥쪽으로 하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POOQ(푹)에서 나는몸신이다 212회 다시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