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해외 여행 떠나는 분들 많으시죠. 여행 짐 체크리스트 해외 여행 가방 잘 싸는 방법 등 다양한 팁과 함께 같이 캐리어 짐 싸봅시다. 먼저 글 읽기 전에, 캐리어 준비를 해주세요.


잠깐, 캐리어 사이즈는?


캐리어 사이즈 정하셨나요? 아직 캐리어 사기 전이시라면 캐리어 사이즈 팁좀 알려드릴게요. 캐리어 사이즈가 다양하잖아요. 크게 20인치, 24인치, 30인치로 나눠볼게요. 


먼저 유럽여행 캐리어 사이즈 고르신다면,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사이즈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캐리어 중 가장 큰 사이즈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유럽여행인데 장기여행을 간다? 그러면 30인치로 짐을 싸서 가져가세요. 일주일 이하 정도로 가면 24~25인치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유럽 말고 우리나라 주변, 대만이나 방콕, 베트남 등으로 여행을 가고, 기간이 일주일 이하라면 보통은 20인치 추천드립니다. 근데 쇼핑을 많이 할 것 같다고 하면 24인치 정도 가져가시면 됩니다. 또, 유럽여행가실 분들은 꼭 바퀴달린 캐리어로 가져가세요. 안그러면 너무 너무 힘듭니다.


1. 기본 준비물 

이제 캐리어 뭐 가져가실지 감을 잡으셨다면 짐을 싸볼게요. 가장 중요한 것 부터 챙겨보도록 합시다. 여행갈 때 이거 없으면 여행 못가요! 여권부터 챙겨주세요. 여권과 함께 세트로 챙겨야 하는 것은 여권사본, 여권사진입니다. 여권 잃어버렸을 때 대비해서 여권사본이랑 여권사진을 챙겨가는데요. 특히 유럽여행 가시는 분들은 여권 소매치기 당할 확률이 있으니 꼭 챙겨주세요.


다음으로 항공권, 숙소, 돈 관련해서 챙겨볼게요. 항공권 E티켓, 환전하신 분들은 환전한 돈, 숙소 바우처, 비상용 해외 결제 카드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2. 핸드폰, 카메라 등 관련 준비물


핸드폰 충전기, 보조 배터리(수하물로 절대 보내지 마세요. 들고 타셔야 합니다.), 셀카봉, 삼각대, 방수팩, 여행용 멀티어댑터 등이 있습니다.


3. 의류 준비물

의류 준비물은 개인마다 챙길 것이 다릅니다. 주로 챙기는 것은 속옷, 잠옷, 상의, 하의, 원피스, 가디건, 수영복, 비치웨어, 모자, 신발(샌들, 슬리퍼 등), 양말이 있습니다. 

여러분 집에 혹시 여행용 파우치 세트가 있으면 꺼내 오세요. 여기다 상의/하의/속옷 등 나눠서 담아놓으면 구분도 잘되고 짐싸기도 훨씬 쉽습니다. 또, 혹시 집에 버리고 싶은데 아직 못 버린 옷을 여행 때 가져가면 참 좋습니다. 여행지에서 한 번 입고 버리고 오면 캐리어 짐도 줄고 좋거든요. 단, 너무 많이 버리고 오면 민폐겠죠. 


4. 세면, 화장품 준비물

칫솔, 치약, 바디워시, 샴푸/린스, 클렌징폼/티슈/오일, 데오드란트, 스킨/로션/크림, 화장품(비비, 팩트, 마스카라, 립 등), 면도기, 고데기, 빗, 왁스, 렌즈통, 렌즈세척액, 선크림, 수건타월, 여성용품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세면용품 챙길 때 팁 하나 드리자면, 일주일 이하 여행은 샘플지를 가져가 쓰고 버리는게 편하구요. 약 2주정도 여행에서는 위 사진 가운데 통 크기만한 샘플을, 그리고 2주 이상 장기여행하는 분들은 맨 오른쪽 크기의 용기를 가져가시면 충분하답니다. 

하나 더 팁을 드리자면, 물약통을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이 용도가 무엇이냐면 화장품 챙길 때 샘플이 없을 경우 담아가는 용도입니다. 약국에서 200~300원 밖에 안하구요. 물약통 입구가 커서 스킨, 로션 헤어에센스 등 담기에 편하답니다. 혹은 렌즈담는 통도 소분해서 챙겨가기 좋으니 참고하세요. 나는 샘플이건 뭐건 귀찮다 하는 분들은 일회용 마스크팩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정 끝내고 스킨케어를 일회용 마스크팩으로 대체하면 편리해요. 


5. 비상약 준비물

대일밴드, 연고(후시딘 등), 감기약, 소화제, 지사제, 진통제, 모기약, 파스, 두통약, 개인이 먹는 약 등이 있습니다. 많이 걷는 일정이라면 꼭 '파스' 챙겨가세요. 종아리에 붙이는 것이나 발바닥에 붙이는 걸로 챙겨가세요. 다리가 많이 부었을 때 꼭 필요하더군요.


6. 기타 생활 준비물

티슈, 물티슈, 안대, 우산, 지퍼백(여분으로 꼭 많이 가져가세요), 안대, 마스크, 우비, 우산, 일회용 젓가락 & 숟가락, 믹스커피(부모님과 여행간다면 꼭 가져가세요), 손선풍기, 선글라스, 자물쇠, 옷핀 등이 있습니다.

기타 준비물에서 하나 추천드리는 것이, 눈썹칼 혹은 손톱깎이 입니다. 이걸 왜 가져가냐구요? 가끔 가위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쓰려고 하면 없더라구요. 이럴 때 눈썹칼이나 손톱깎이 있으면 가위 대용으로 쓰기 참 좋아요. 


7. 음식 준비물 


음식 준비물은 해외 여행에서 음식이 안 맞았을 때를 대비해서 가져가는데요. 주로 컵라면, 햇반, 컵반, 튜브형고추장, 김, 김치, 참치캔 등이 있습니다. 요즘 김치같은 경우는 통조림 캔으로도 나와서 가져가기 쉬워요. 근데 각 나라마다 가져가지 못하는 음식들이 있어요(특히 대만). 꼭 확인하시고 가져가시길 바랍니다(아래 포스팅 참고). 이상 해외 여행 짐싸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만 여행시 주의사항 준비물 리스트 알아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