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 가면 꼭 가야하는 식당 중 하나가 키키레스토랑 입니다. 대만 키키레스토랑은 1991년 문을 연 중국 사천 요리 전문점입니다. 

주로 가족단위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많이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인 입맛에 맞게 음식이 나와서 한국인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만 여행 중 궁금해서 한 번 들려봤습니다. 대만 키키레스토랑 직접 가본 후 후기 공유합니다. 먼저 키키레스토랑 지점과 예약하는법 등 알려드릴게요.

키키레스토랑 지점은 중샤오푸싱점, 신의성품점, 옌지점, 동펑점, 반차오점이 있습니다. 가실 분들은 동선을 고려해 가장 가까운 곳으로 예약하시면 되는데요.


키키레스토랑 예약하는법은 kkday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키키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을 하지 않고 오픈시간에 맞춰 가셔도 드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지 않고 갈 경우 웨이팅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고 복불복이니 참고바랍니다. 다음은 키키레스토랑 제가 주문한 메뉴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할인세트를 시켰는데요. 계란두부튀김, 부추꽃볶음, 파인애플마요네즈새우, 건고추와닭고기볶음, 공기밥 2개, 콜라/스트라이프로 선택해서 먹었습니다. 저는 2명이 할인세트를 먹었는데요. 양이 많았어요. 평소 양이 많으신 분들은 할인세트를 그렇지 않은 분들은 단품으로 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제일 일찍나온 계란두부튀김입니다. 먹음직스럽게 생겼죠.

메뉴이름답게 안에는 이렇게 두부가 있습니다. 처음 먹었을 때는 부드러운 연두부 같은 식감과 무난한 맛에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조금 느끼하더라구요. 매콤한 음식과 같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나온 부추꽃볶음입니다. 만약 단품으로 드신다면 엄청 짜니 밥을 꼭 시켜드세요. 그냥 못먹습니다. 그리고 음식이 조금 맵다고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 같습니다. 

세번째로 나온 파인애플마요네즈새우입니다. 제 입맛에 가장 잘 맞았던 음식이기도 하고, 느끼한 맛도 없었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음식이었네요. 메뉴 이름처럼 상상할 수 있는 맛입니다. 

마지막으로 나온 건고추와닭고기볶음 입니다. 제 입맛에 정말 맞지 않았습니다. 너무 음식이 짰습니다. 이게 맛있게 짠것이 아니어서 더 먹기 힘들었습니다.


대만 맛집 키키레스토랑 후기를 정리해볼게요. 특유의 대만 향신료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네요.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음식은 맞으나, 대만 로컬 음식은 아닙니다. 그러니 대만 로컬 음식을 찾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또, 평소 싱겁게 드시는 분들에게는 음식이 짜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저는 닭고기볶음 음식이 짜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자녀와 함께 방문 예정이라면 부추꽃볶음은 매우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팁 하나 드리자면, 키키레스토랑에서 매운도미찜도 많이들 먹습니다. 저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맛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가게 전체 분위기는 가족 분들과 함께 식사하기 좋은 깔끔한 식당느낌이었습니다. 가격대는 비싼 편이지만 대만 여행 중 한번쯤 방문하기 괜찮은 맛집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