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264회 레시피 총정리 :: 만물상 10월 제철 밥상 방송


이번에는 이보은씨의 레시피인 대파김치찜과 대파불고기입니다.

대파가 들어가는 요리는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도 쉬운 레시피를 들고 나오셨네요. 가을에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고 하는 대파!

레시피 보기 전에 먼저 대파 준비하셨나요? 자, 그럼 만물상레시피 보러 가봅시다~

아! 그리고 10월 19일부터는 만물상이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이 된다고해요. 참고해주세요! 




[1] 만물상 대파김치찜 만드는법

▶만물상 대파김치찜 레시피 


1. 대파를 5~8개 정도 준비합니다. 이후 대파를 먹기 좋게 4CM 길이로 잘라줍니다. 대파의 흰부분은 가운데에 칼집을 넣어 준비합니다.


<이보은의 대파김치찜 비법은 멸치액젓 :: 대파의 단맛이 밖으로 쫙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2. 칼집 낸 대파 흰 부분에 멸치액젓 1/3컵을 붓고 10분 정도 절여줍니다.


3. 김치를 준비해 김치의 뿌리 부분에는 칼집을 넣습니다. 들기름 1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 김치와 함께 주물러 주면 묵은지의 쿰쿰한 냄새가 제거가 됩니다.

*들기름이 묵은지의 냄새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4. 냄비에 대파의 초록색 부분을 깔고, 그 위에 멸치액젓에 절인 흰 대파를 얹히고 남은 멸치액젓을 부어줍니다.


5. 그 위에 김치는 포기째 넣어줍니다.


6. 쌀뜨물 3컵, 고춧가루 4스푼을 넣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쌀뜨물이 김치를 빨리 익혀주고, 대파의 감칠맛을 잘 스며들게 한다고 합니다.


7. 양념장을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센불에 뚜껑 열고 10분 끓이고, 중간 불에 뚜껑 덮고 35분을 끓입니다.


8. 이후 두부를 넣고 끓여서 마무리를 해줍니다.


대파김치찜 완성!




[2] 만물상 대파불고기 만드는법

▶만물상 대파불고기 레시피


1. 대파를 3CM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이보은의 대파불고기 비법은 대파를 굽는 것!>


2. 마른 팬에 대파를 넣고 센불로 구워줍니다. 김이 올라오면 불을 줄입니다.


3. 구운 대파에 물을 3컵 넣어주세요. 


4. 이후 표고버섯 한줌, 마른 홍고추 1개를 넣어주세요. 뚜껑을 덮고 10분간 끓여줍니다.


5. 진간장 10스푼, 국간장 2스푼, 매실청 3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생강즙 1/2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소고기 600g 기준



6. 핏물을 뺀 불고기용 소고기 6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이후 결대로 쭉쭉 찢어주세요. 

*결대로 찢어놔야 고기에 국물과 양념이 잘 뱁니다.


7. 양념장을 냄비에 넣어줍니다. 이후 불고기를 흔들어 주면서(고기가 뭉치지 않게) 넣습니다.


8. 그 위에 파채를 듬뿍!!! 넣어줍니다. 고기에 대파향이 스며들도록 볶아줍니다.


대파불고기 완성!


<출처 :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만물상 264회 다른 레시피 보기]


▼POOQ(푹)에서 만물상 264회 다시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