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261회 레시피 총정리 :: 만물상 추석특집 방송


항상 명절때 만들어논 음식을 먹다보면, 느끼하잖아요. 그 느끼함을 없애줄 2가지 음식이 소개되었어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황태구이와 미나리오징어초무침! 올해 추석 음식으로 한번 시도해보세요!




[1] 만물상 황태구이 만드는법


▶만물상 황태구이 레시피

1. 흐르는 물로 씻은 황태를 가볍게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황태를 물에 담가두면 영양성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담가두시면 안돼요!


2. 먹기 편하게 지느러미를 제거해줍니다. 이후 껍질에 칼집을 내줍니다.

*껍질에 칼집을 내는 이유는 오그라드는것을 방지합니다.

<김선영 황태구이 비법은 들기름과 랩 :: 황태에 들기름팩을 해주면, 황태가 부드러워지고, 촉촉한 황태구이가 됩니다. 또한 들기름향이 황태의 잡내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3. 황태 한마리당 들기름 1스푼을 발라준 뒤 랩을 씌워주세요.

*랩을 씌워놓는 시간은 5분!


4. 고춧가루 3스푼, 물엿 1스푼 반, 다진마늘 1스푼 반, 다진 파 3스푼, 맛술 4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후추 약간, 간장 3스푼, 고추장 1스푼 반을 넣고 황태구이 양념장을 만듭니다.

*황태 2마리 기준


5. 들기름을 바른 황태에 찹쌀가루를 앞뒤로 솔솔 뿌려줍니다. 


6. 초벌구이를 합니다. 약불로 안쪽부터 등쪽 순으로 굽습니다. 

*양념장을 발라 바로 구우면 타기때문에 주의하세요.


7. 초벌구이를 한 황태를 꺼내서 양념장을 바릅니다. 


<김선영의 황태구이 타지 않게 굽는 비법은 깻잎>

8. 기름을 살짝 두르고 깻잎을 겹치게 깔아주세요. 이후 양념장을 바른 황태를 깻잎 위에 얹혀놓습니다. 양념이 스며들게 구워주세요.


황태구이 완성!




[2] 만물상 미나리오징어초무침 만드는법


▶만물상 미나리오징어초무침 레시피


1. 미나리 300g을 4cm 길이로 썰어주세요. 


<김선영의 미나리 아삭함을 살리는 팁은 매실청 :: 미나리의 아린맛을 없애주고, 아삭하게 해줌>


2. 썰어놓은 미나리에 매실청 6스푼을 넣고 잘 섞은 후 10분간 담가주세요.

3.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는 소금으로 끝부분을 문질러 껍질을 벗겨주고, 칼집을 내고 한입 크기로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김선영의 미나리오징어초무침의 비법은 마늘과 맛술 :: 맛술이 오징어 비린내를 제거하고, 다진마늘이 오징어의 비린내를 한번 더 제거함>


4. 다진마늘 1스푼, 맛술 3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섞습니다. 이후 전자레인지에 3분을 돌려주세요.

*오징어 3마리 기준, 맛술은 1마리당 1스푼을 기준으로 넣으시면 돼요.

*오징어 3마리면 3분, 2마리면 2분을 돌려주시면 돼요.


5. 10분간 재워둔 미나리를 체에 거르고 오징어도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6. 고추장 8스푼, 고춧가루 4스푼, 2배식초 3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참기름 2스푼, 물엿 3스푼을 넣고 섞어줘서 양념장을 만듭니다.

*오징어 3마리 기준

*초무침을 할 때는 2배 식초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초무침에 국물이 생기지 않게 2배 식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7. 오징어, 미나리, 채소를 넣고, 이후 양념장을 넣어 섞어주면 완성!


  

미나리오징어초무침 완성!


[만물상 261회 다른 레시피 보기]

2018/09/21 - [정보] - 만물상 261회 레시피 총정리! :: 돼지갈비찜, LA갈비

2018/09/21 - [정보] - 만물상 261회 레시피 총정리! :: 삼색전, 삼색나물



<출처 : 살림9단의 만물상>


▶POOQ(푹)에서 만물상 다시보기


+ Recent posts